박시크

용인 여행 : 백남준 아트센터 본문

시크한 여행

용인 여행 : 백남준 아트센터

미남박시크 2017. 7. 15. 10:00

용인 여행 : 백남준 아트센터 포스팅 입니다

 

 

용인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낙후된 지역으로 생각하곤하죠.

 

 

하지만 인구 100만이 넘는 대도시이자, 생각보다 여행지가 아주 많은 곳이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용인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는 백남준 아트센터!!! 다들 고 백남준 선생님에 대한 이름은 들어보셨을거에요.

 

비디오 아티스트라는 이름으로 굉장히 유명하셨던 분이시니까요.

 

 

이번에 백남준 아트센터를 다녀오면서 비디오 아트라는 장르에 대해서 아주 오해하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네요.

 

 

 

 

 

백남준 아트센터의 외벽이에요.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날씨가 을씨년스럽지만 않았어도, 이 건물의 외관자체만으로도 하나의 예술이 되었을 것 같네요.

 

 

 

 

 

 

 

백남준 아트센터의 입장료는 성인기준 6천원입니다.

 

6천원의 가격으로 지척에 붙어있는 경기도 박물관과 백남준아트센터를 동시에 둘러 볼 수 있답니다.

 

백남준 아트센터 관람료가 전혀 아깝지 않지요.

 

두 곳의 문화센터를 감상하는데 겨우 6천원이라니.. 꿀이득입니다

 

 

 

 

 

 

 

 

그리고 백남준 아트센터의 주차비는 상당히 저렴한 편인데요.

 

 

기본 2~3시간에 1천원받고, 매 10분당 200원 수준이라니..!! 수도권에서는 상상하기 힘들만큼 저렴한 백남준 아트센터의 주차비입니다.

 

백남준 아트센터 주차공간도 넉넉하니까 마음 편하게 오셔도 될 듯해요

 

 

 

 

 

용인 여행 : 백남준 아트센터에 처음 들어가면 이렇게 고풍스러운 뷰가 보인답니다.

 

여기가 아트센터인지 인테리어 샵인지 헷갈릴정도..! 역시 예술의 기본은 아름다움 아니겠나요 

 

 

 

 

 

 

저는 고 백남준 선생님의 비디오 아트가 TV를 여러개 붙이고 하는게 비디오 아트인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천만의 말씀입니다

 

 

비디오 아트는 TV가 아니라 TV에서 나오는 비디오 내용에 대한 예술이더라구요 ;;;

 

제가 얼마나 무식했는지 민망하네요

 

 

 

 

 

 

그리고 비디오 아티스트인 백남준 선생님의 작품이 비디오만 있는것이 아니더군요.

 

어렸을 때부터 미술에 소질이 있었던 선생님은 다양한 전시예술과 미술예술에도 조예가 깊었다고 합니다.

 

그분의 작품들이 이렇게 아름다운 형태로 남아있습니다.

 

 

 

 

 

이번에 용인 여행을 통해서 뜻하지도 않게 비디오 아트에 대해서 배웠네요.

 

 

 

 

 

 

이런 인테리어와 소품 역시, 하나의 예술로 승화시킨 백남준 아트센터 입니다.

 

 

 

 

 

비디오 아트의 미래의 경지이자, 현재에도 슬슬 상용화되고 있는 VR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별도의 체험비 없이 VR체험을 할 수 있는데, 정말로 신기하더라구요.

 

이렇게 뒤에서 보면은 아무것도 없는 곳에 홀로 서있지만 VR고글을 착용하면 수십개의 빌딩이 생겨났다가 사라졌다가 한답니다.

 

그 빌딩들을 피해서 돌아다니며 체험하는 기분은 상당히 신선합니다.

 

 

백남준 아트센터, 용인 여행을 꼭 추천해드려요

 

 

 

 

Comments